잡동사니

k5 신형 출시 가격표 옵션 살펴보기

MOTOR 2019. 12. 12. 19:48
반응형

k5 신형 출시 가격표 옵션 살펴보기

멋진 스포츠형 세단 k5 k5가 출시되었습니다. k5 처음 출시되었을때 그때처럼 파격적인 변신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그동안 조금은 어정쩡한 모습으로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를 해오다 이번에

제대로 된 풀체인지를 했는데요, 이번 k5는 그 동안의 부진을 씻을 수 있을듯 보입니다. 

어느정도의 가격대와 어떤 옵션들이 추가가 되었는지 옵션 구성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의 파격적인 보여주는 신형k5입니다. 많은 분들 사이에 호불호가 있을거 같은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전면부가

가장 마음에 드는 변신이라고 생각됩니다. 후면부는 멋지지만 뭔가 살짝 아쉬운 느낌이라서 3년뒤 페이스리프트에서

변화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k5는 언제나 그랬듯이 하얀색에 파썬이 진리의 디자인인듯 보입니다.  

진한 빨간색이 있었으면 좀더 화끈하고 섹시한 느낌이 있었을거 같은데,,, 아쉽게도 빨간색은 없네요. 

대신 파란색이 있어, 개성있는 색이나 독특한 색상의 차량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블루 색상으로 선택하시면

멋진 차량이 될거 같습니다. 

그 동안 공개된 사진과 동일하게 가로로 길게 뻗은 센타페시아입니다. 

참 멋지네요. 최그 현기차 실내 인테리어 너무 멋지게 잘 뽑아내고 있는거 같습니다. 

특히 시트의 고급화로 신차를 구입한다면 꼭 네파가죽을 옵션으로 넣고 싶네요. 

 

 

이번 k5의 파격적인 변신은 겉모습만 있는건 아닙니다. 제가 생각했을때 가장 파격적인 변화는 

옵션선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거 넣을려고 윗등급,저거 넣을려면 그 윗등급 등등 항상 옵션때문에 차량 등급

선택에서 머리아픈것이 현기차 였는데요, 이번 k5는 저모델 공통으로 옵션을 내가 원하는대로 넣을 수 있게

옵션들이 선택품목으로 빠졌습니다. 그래서 머리아프게 옵션때문에 등급조절을 할필요없이 나에게 필요한

옵션이 있는 등급선택 후 옵션 1~2개정도 넣으면 끝나 적당하게 가성비있는 등급에 옵션넣고 

타면 될듯합니다. 당연히 선택품목안에 꼼수는 들어있지만, 그래도 최하트립에서 상위 옵션을 넣을 수 있는게

그나마 좋은 모습이라고 보여지네요. 

옵션표와 가격표만 슬쩍 보더라도, 결국 가장 가성비가 좋은 구성은

플레스티지에 옵션을 넣는게 국민옵션이 될거 같네요. ^^

요즘 대부분 오너들이 넣고 싶은 옵션들을 보면 드라이브와이하고, 12.3 슈퍼비전 클라스터

헤드업정도인데. 헤드업을 넣을려면   10.25 네비를 넣어야하니 

헤드업을 포기하던지 넣던지 해야하네요. ㅋ 솔직히 최근 네비가 필요없는데

헤드업때문에 네비를 넣기도 그렇고,,,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 

최근 그랜저와 k7 하이브리드 차량을 찾는 분들이 참 많이 계시는데요 

매일 그랜저와 k7 하이브리드 견적만 보다가 k5하이브리드 견적을 보니 그래도 확실히

가격차이가 나긴하네요. 최근 인기가 좋은 하이브리드 차량인만큼

k5하이브리드도 잘 팔릴거 같은데요, 제가 만약 구입예정이라면 저도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입할듯 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 운행해보면 정말 정숙하고 조용한 맛이 생각보다 좋다는걸

타보시면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고속주행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lpi도 좋은 선택중에 하나가 되실겁니다. 

제가 3년정도 hg lpi모델을 운행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시내주행은 정말 lpi모델이 별로이지만

고속주행은 하이브리드나 디젤 못지않게 정말 좋습니다.  게다가 최근 일반인도 lpi를 운행할 수 있게

되면서 고속도로에는 왠만하면 충전소가 다 있어 주유소 찾아다닐 걱정도 없으니까요. 

상황에 맞게 고민많이 해보시고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k5 간만에 멋진 차량으로 출시 잘 된거 같네요. 

반응형